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연예 이슈

유태오 프로필 부인(아내) 니키리 나이 누구?

by @#$%^& 2021. 4. 15.
반응형

# 유태오 프로필 부인(아내) 니키리 나이 누구?

 

 

 유태오 프로필

 

본명 김치훈
출생 1981년 4월 11일 
국적 대한민국
신체사항 181cm, 75kg
한국 데뷔 2009년 영화 여배우들
가족사항 부모님, 여동생, 반려거북 모모(2013년 입양)
배우자 니키 리 (2006년 결혼)
직업 배우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언어구사 한국어, 독일어, 영어

 

 니키리 프로필

 

 

 

이름 이승희
출생 1970년생
경력 2015년 제5회 올레 국제스마트폰영화제 심사위원
직업 사진작가, 영화감독
학력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졸업, 뉴욕대학교 석사

 

 

 

 

■ 유태오, 니키리 3번 만나고 결혼 예감. 뒷바라지에 돈 다 써"

 

 

니키리는 유태오를 길에서 처음 만났다고 한다. 너무 잘생겨서 계속 쳐다봤다. 보통 눈이 마주치면 한 사람이 눈을 피하지 않나. 그런데 유태오도 나를 뚫어지게 쳐다 보다라.

 

이게 웬 쩍이냐 싶었다. 알고 보니 유태오 이상형이 좀 작고 통통한 여자였다. 자기 이상형이 걸어오니까 쳐다봤던 거다"라고 했다.

 

특히 " 그 정도로 잘생긴 얼굴이면 대시하는 여자가 많았을 거 같다고 물었는데 없었다더라. 내가 처음이었다. 세 번 만났는데 결혼할 거라는 걸 알았다. 내가 좋아하는 부분을 많이 갖고 있었다.

 

 

 

무엇보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갖고 있었다. 대화가 잘 통했고, 소년미가 있었다. 저는 소년미 있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신이 번 돈을 한국에 와서 남편 10년간 뒷바라지하면서 다 썼다. 유태오가 무명이 길었다. 결혼하고 나서 10년이었다.

 

유태오가 벌어오는 돈이 없었고, 자신도 작업을 그만두고 한국에서 시나리오만 썼다. 언젠가는 뜨겠다고 생각했지만, 7-8년 되니까 무서웠다. 평생 고생하겠구나 마음을 내려놨다"고 회상했다.

 

 

 

 

 

 

그럼에도 남편이 아르바이트하련느 걸 막았다. 이유는 남편의 소년미를 잃어 선 안된다고. 풍파에 치이면 얼굴이 달라지지 않나. 파도는 내가 맞으면 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유태오는 날 내적으로 막아준다. 내 멘탈이 붕괴되거나 힘들 때 인내심을 갖고, 자신을 든든하게 지탱해준다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니키리 그녀는 누구인가?

 

 

 

니키리는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활동한 사진작가로 5년안에 걸친 '프로젝트' 시리즈가 널리 알려진 바 있다. 그의 작품은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메트로 폴리탄 미술관에 작품이 영구 전시돼 예술성을 인정받기도했다.

 

니키리는 방송 '유 퀴즈'를 통해 정체성에 대한 내용을 담은 프로젝트 시리지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삶에 녹아들 수 있었다고 했다.

 

현재는 뉴욕에서의 활동을 뒤로 하고 한국에 들어온, 그년느 영화 연출을 준비하며 시나리오를 집필 중이다.

 

 

 

 

 

 

 

 유태오 배경

 

 

부모님이 1970년대에 파독 근로자로 독일 이민을 갔었다.아버지는 파독 광부, 어머니는 파독 간호사로 알려져 있다. 이 영향으로 독일 퀼른에서 태어나고 고등학교까지 졸업했다.

 

학창시절 농구가 꿈이었고, 한국의 대학교에 와서 합숙훈련도 하였으나, 1999년에 양쪽무릎의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으로 농구선수 꿈을 접었다.

 

2001년, 갭 이어로 해외경험을 하러 미국 뉴욕으로 건너갔다. 체대에 입학할 생각이었으나 우연히 접한 연기에 바져 미국과 영국에서 연기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2006년, 아티스트 니키 리와 결혼했다. 발목에 새겨진 타투는 그녀의 이름이다.

 

 

 

한국에 건너와 데뷔하기 전인 2008년까지 독일, 미국, 영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독일어, 영어는 유창했지만 한국어는 초등학생 수준으로 서툴렀다고한다.

 

10여년간 한국에서 생활하며 꾸준한 한국어 학습을 해서 현재는 한국어를 읽고 말하는데 큰 지장이 없지만, 맞춤법 등은 아직 부족하다.

 

독일로 귀화하지 않았으며 대한민국 국적이다. 현재 거주지는 서울이며, 한국을 근거지로 활동하고 있다.

 

 

■ 유태오 해외 활동

 

 

* 한국 배우 최초로 베트남 영화 <비트 코인을 잡아라>에 주연으로 출연했는데 제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상영되기도 했다.

 

* 한국 배우 최초로 국내영화가 아닌 해외영화 <레토> 주연으로 칸 영화제에 출연했다.

 

* 태국영화 The Moment 주연 / 중국영화 몽심발리 조연

 

 

 

 

 

 유태오 여담(TMI)

 

 

* 다국어 능력자다. 한국어, 독일어, 영어에 능통하다. 다른 언어로 했던 연기는 외워서 한 것이라고 한다.

 

* 독일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독일인이라는 정체성은 가져본 적이 없으며, 자신은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연기로 인정받고 싶었다고 한다.

 

* 런던에서 셰익스피어의 소네트 작품으로 연기를 배웠다. 한국인의 감수성을 이해하기 위해 한하운의 시를 외었다. 취미로 시를 쓴다고 한다.

 

* 탱고와 힙합 춤을 취미로 춘다고 한다.

 

 

 

* 어렸을 때 비보이를 하기도 했다.

 

*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다. 잘 만드는 요리는 슈바인스학세, 샤퀴테리이다.

* 원래 꿈이 한국인 최초로 NBA 선수가 되는 것이였고, 앞으로의 꿈은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것이라 밝혔다.

 

* 팬들에게 받은 선물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하나하나 인증해주기도 한다.

 

* 아내보다 11살 연하이다.

 

 

 

 블로그 최신 인기 글!

 

 

서예지 학폭, 학력위조 의혹 불참 "애들 다 보는 앞에서 싸대기"(+과거사진)

# 서예지 학폭, 학력위조 의혹 불참 "애들 다 보는 앞에서 싸대기"(+과거사진)  서예지 학폭 의혹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배우 서예지와 중학교 동창이라는 누리꾼의 글이 올라와 관심을

24hour-hotissue.tistory.com

 

 

김정현 서예지 가스라이팅 논란 과거 열애 의혹(+카톡내용)

# 김정현 서예지 가스라팅 논란 과거 열애 의혹(+카톡내용) 배우 김정현이 배우 서예지와의 열애로 MBC 드라마 '시간' 촬영 당시 스킨쉽 장면을 일방적으로 거부했고, 여자들과 거리를 두었다는

24hour-hotissue.tistory.com

 

 

김정현 나이 키 군대 프로필

# 김정현 나이 키 군대 프로필 ■ 김정현 프로필 이름 김정현 출생 1990년 4월 5일 / 부산광역시 남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김해 김씨 신체사항 183cm, A형 가족 부모님, 형, 여동생 학력 분포고등학교

24hour-hotissue.tistory.com

 

 

서예지 프로필 김수현 전남친 학력 현남친 아는 형님(+총정리)

서예지 프로필 김수현 전남친 학력 현남친 아는 형님(+총정리)  서예지 프로필 나이 1990년 4월 6일 국적 대한민국 신체사항 169cm, 43kg, O형 가족사항 부모님, 언니 학력 영원중학교 - 영신고등학교

dispatch-fact.tistory.com

 

 

김정현 서현 논란 무슨일?

# 김정현 서현 논란 무슨 일? 배우 김정현은 2018년 7월 MBC 드라마 '시간' 제작 발표회에서 친근한 모습을 연출하자는 서현을 거부하는 등 태도 논란에 휩싸였었다. 이 일이 다시 회자가 된 것은 김

dispatch-fac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