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정보/생활정보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방법

by @#$%^& 2020. 12. 3.
반응형

#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24시간 핫이슈입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방법입니다. 행정사는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 번역, 제출대행, 신청, 청구, 신고 등의 대리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이러한 일을 하는 행정사는 업부의 범위에 따라서 기술행정사, 일반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나뉘어지며 별도의 시험으로 시행이 됩니다. 그러면 저와 함께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수 없고, 방문하거나 서류를 작성해서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처리기간은 총 15일정도 걸리며, 다행해 수수료는 없습니다.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에는 자신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등록증, 장애인등록증 등) 사본 1부와, 사진2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사진은 신청일 전 6개월 이내의 모자를 쓰지 않은 상태로, 배경없이 찍은 상반신 사진이어야 하며, 크기는 가로 3cm, 세로 4cm이어야 합니다.

 

 

접수와 처리 모두 행정안전부에서 맡아서 하며, 정보조회, 조회된 접수, 처리기관에 대한 실제 민원 접수.처리 가능여부는 행정안전부에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고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잘 준비해서 자격증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