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사회, 정치 이슈

안철수 나이 학력 부인 프로필

by @#$%^& 2021. 3. 18.
반응형

# 안철수 나이 학력 부인 프로필

 

마스크쓴-안철수
안철수

 안철수 프로필

 

나이 1962년 2월 26일 (59세)
출생 경상남도 부산시 부산진구 범천동
거주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 늘푸른아파트
본관 순흥 안씨 1파 감찰공파 26세
소속 정당 국민의당
현직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그는 누구인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단국대학교 기초의학과 교수로 부임했으며 학과장 보직을 맡기도 했다. 이후 서울대 의대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1년 V3라는 컴퓨터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으며,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백신 프로그램이자 상용 소프트웨어이다. 이후 프로그래머로서 안철수연구소를 설립했고, 성공한 벤처기업가로 자리매김하였다.

 

2012년 9월 19일, 정치권에 입문하여 새정치민주연합 공동 당대표로서 제6회 지방선거에서 일정 수준의 성과를 내었으나, 2014년 재보궐선거에서 패배한 후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되었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2020년 1월 2일, 정계 복귀를 선언했으며, 2020년 1월 19일 귀국, 1월 29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하였다. 이후 창당작업에 착수하였고, 2020년 2월 23일 신당을 창당하여 대표가 되었다. 새 당명은 국민의당으로 정했다.

 

국민의당 대표로서 21대 총선에서 국민의당 선거운동을 하였고, 지지율 6.8%를 얻어 3석을 배분받아 원내 4당에 안착하였다.

 

강의하는-안철수
안철수

 

 어린시절과 학창시절

 

1962년 2월 26일, 경남 밀양에서 아버지 안영모와 어머니 박귀남 슬하 2남 1녀 중 첫째로 출새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의사인 아버지 밑에서 어머니와 다른 형제들과 함께 아버지의 병원 건물에 있는 방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중학생 시절까지는 우등생은 아니었고, 반에서 중간 정도 하는 성적이었으나 대신 독서광이었다고 한다. 어릴 때 꾸준히 독서를 한 결과인지 부산고등학교 재학 때 부터는 성적이 일취월장했다. 그 결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다고 한다.

 

 

오세훈과-악수하는-안철수
오세훈과-안철수

 

 

 

 안철수 부인 프로필

 

전남 순천 출신으로 보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들어갔고, 1988년 안철수와 결혼했다. 결혼생활 중 남편과 함께 의학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스탠퍼드 대학교 법과대학 생명과학과 법 센터 연구원으로 일했으며, 귀국하여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부교수와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부교수를 역임하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부임하였다.

 

 

 의사이자 백신 개발자

 

원래 직업은 의사로 임상의학 대신 기초의학 연구를 택하여 생리학교실에서 대학원생으로 공부를 계속하였다. 이후 기계에 관심을 보여 컴퓨터를 장만. 그 때 당시 대학원생인 안철수가 감당하기 어려운 금액이었기 때문에 최소한의 부품만 갖춘 컴퓨터를 겨우 구매했고, 이후 컴퓨터에 빠졌다고 한다.

 

1988년 어느날 본인의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침투한 적이 있었는데 이는 안철수의 인생을 바꾼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그때부터 독학으로 백신개발에 몰두하였는데 결국 의사를 그만두고 나중에는 안랩까지 설립하게 되었다. 사람을 고치는 의사에서 컴퓨터를 고치는 백신 개발자가 되었다.

 

 

김종인과-안철수
안철수와-김종인

 

 안철수 여담(TMI_

 

* 손글씨 세대치고는 특이한 글씨체를 가지고 있다.

 

* MBC 예능프로그램인 무릎팍도사에 출연하면서 대중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얻었다.

 

* 안철수는 아내뿐 아니라 학생, 직원들 등 아랫사람에게도 가리지 않고 존댓말을 쓴다.

 

* 상당한 영화광으로 알려져 있다. 소장한 DVD, 블루레이가 1000여장은 되는 데다가, 바쁜 와중에도 웬만한 개봉영화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아내와 함께 보러 간다고 한다.

 

 

 

수술복입은-안철수
안철수와-부인

 

* 고향인 부산광역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단인 롯데 자이언츠팬으로 알려져 있고 조깅을 즐긴다고 한다.

 

* 2016년 11월 23일, 수원대학교에 강의를 하러 왔었다. 그러나 사학비리를 언급하지 않은 것 때문에 비판의 목소리가 있었다.

 

* 도널드 트펌프와 와튼스쿨 동문이라고 주장했다 썰전과 SBS 대선토론에 출연해서 언급했었다.

 

* 만약 안철수가 대통령이 된다면 전 국민이 랜섬웨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농담이 있다. 물론 지금은 백신 개발쪽에서 은퇴한지 오래됐기 때문에 그냥 농담으로 받아들여진다.

 

 

 블로그 급상승 인기 글!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오세훈 프로필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포스팅입니다. 오세훈 프로필 내용 관련하여 본문에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쓴 글을 통하여 여러분들이 오세훈 프로필

searchof.tistory.com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자폐증 고백

#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자폐증 고백 주호민 아들 발달장애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죠? 제 포스팅을 통해서 주호민 아들 자폐증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살펴보

24hour-hotissue.tistory.com

 

 

현주엽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프로필

# 현주엽 나이 부인 학력 고향 프로필  현주엽 프로필 출생 1975년 7월 27일 (47세) / 서울특별시 강남구 국적 대한민국 학교 휘문중학교 - 휘문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신체사항 195cm, 체

24hour-hotissue.tistory.com

 

* 유럽은 현재 아스트라제네카백신 접종 중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맞아도 될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효과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효과  아스트라제네카는 어떤 기업? 아스트라제네카는 스웨덴 산하의 영국 - 스웨덴의 제약회사로 연구, 개발, 제조 판매업을 하는 전문기업이다. 본부는 영국에

24hour-hotissue.tistory.com

 

 

문재인 나이 고향 프로필

# 문재인 나이 고향 프로필 이름 문재인 생년월일 1953년 1월 24일 출생지 경남 거제군 거제면 명진리 694-1 재임기간 2017년 5월 10일 ~ 2022년 5월 10일  문재인 그는 누구인가? 대한민국의 제 19대 대통

searchof.tistory.com

 

반응형

댓글